염소자리는 12월 22일부터 1월 20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의 별자리이며 '토성'의 지배를 받습니다. 영어로는 Capricorn 캐프리컨으로 불리는 야망과 집념을 가진 염소자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염소자리는 목표지향적이다.
염소자리는 독립적이고 단단한 바위와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고자하는 불굴의 의지를 보여주는 목표지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아무리 힘든 일이 발생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실적인 자신의 목표와 야망을 이루기 위해서 강한 자제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보통 염소자리는 자신감이 가득하고 의지력이 강하며 현실적이고 책임감이 강합니다. 한 번 목표를 세우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몰두하고 매달립니다. 이렇기 때문에 염소자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성취하고 달성하는 것입니다. 주로 자신을 발전시키고 향상할 수 있는 곳에서 쉽게 염소자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속한 그룹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가고자 하는 열망이 있으며 자신의 이미지와 명예가 손상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책임과 의무를 다합니다.
염소자리는 스스로 책임을 지고 일할 수 있는 자리에 있을 때 더욱 마음이 편하며, 누군가의 명령에 따라 하나하나 윗사람에게 보고해야하는 위치에서 일할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염소자리는 감독과 같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고 다뤄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염소자리는 빈틈을 쉽게 찾기 어려우며 인내심이 강하고 쉽게 좌절하지 않습니다.
2. 염소자리는 조심성이 많다.
캐프리컨 염소자리는 상당히 조심성이 많은 별자리입니다. 새로운 일을 결정하기 전에 항상 심사숙고하는 모습이며 여러 가능성들을 점검하고 대비합니다. 염소자리는 자신이 재정적으로 준비가 제대로 되어있지않다면 사업에 쉽게 뛰어들지 않을 것이고, 감정적으로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결혼을 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새로운 사람과 대면할 때 방심하지 않고 조심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 본인이 간섭받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염소자리는 자기 일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주위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해 전혀 개의치 않고 자기 일에만 몰두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조언을 쉽게 하는 타입은 아니지만 상대방이 조언을 요청할 경우 기꺼이 진지하게 조언해 줄 것입니다. 염소자리는 수줍음이 많고 다정하고 고집이 강하긴 하지만 대체로 부드럽습니다.
염소자리는 주위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애쓰지않습니다. 앞에 나서서 스프라이트를 받기보다는 말없이 차분하게 조용히 지켜보는 스타일입니다. 한 발짝 뒤에서 자기보다 먼저 목표를 달성했거나 정상에 오르고 있는 사람들을 동경의 눈빛으로 바라봅니다. 그리고 염소자리 자신도 산꼭대기를 향해 올라가듯이 높은 사회적 지위를 향해 올라가려고 노력합니다.
3. 염소자리로 알려진 유명인들은 누구인가
염소자리로 알려진 유명인들은 아이작 뉴턴, 알베르트 슈바이처, 스티븐 호킹, 김대중, 박진영, 선동열, 블랙핑크 지수 제니, 방탄소년단 뷔, 엑소 디오 카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