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비밀의 비밀' 후기 줄거리 결말(스포)

by 여름핸지 2024. 1. 18.


2024년 1월 1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국 드라마 '비밀의 비밀'(Fool me once) 는 스릴러 장르이며 총 8부작입니다. 원작 소설 '비밀의 비밀'을 드라마화하였습니다.


1. 비밀의 비밀 줄거리

 여자 주인공 마이아는 전직 군인입니다. 과거 전쟁에서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민간인이 죽었고 이 실수 영상이 온라인에 퍼져서 비난을 받고 군인을 그만뒀습니다. 이 일로 주인공 마이아는 PTSD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밤 그날의 꿈을 꿉니다. 이후 얼마되지 않아 마이아의 언니와 남편이 죽는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마이아가 범인을 찾기 위해 움직이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마이아는 '조'와 결혼하여 귀여운 딸 한 명과 가정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남편 '조'는 유명한 부잣집 가문의 아들입니다. 마이아와 조가 함께 밤에 산책하던 중 괴한이 쏜 총에 조가 살해됩니다. 마스크를 쓴 괴한 두 명은 오토바이를 타고 사라집니다. 조가 맞은 총알을 조사해 보니 언니가 살해당했을 때 사용된 총알과 일치합니다. 두 사건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이아와 조의 딸 '릴리'를 보살펴주는 보모가 있습니다. 남편이 죽은 후, 마이아의 친구가 보모감시카메라가 설치된 액자를 마이아에게 선물해 주고 마이아는 딸 릴리의 방에 이 액자를 놔둡니다. 보모가 퇴근한 후, 마이아는 큰 의심 없이 녹화영상을 재생시킵니다. 그때 영상에는 이미 장례식까지 마친 죽은 남편 '조'가 집에 들어와 그의 딸 릴리와 놀아주는 영상이 찍혀있습니다. 마이아는 큰 충격을 받고 보모를 집에 불러 어떻게 된 일인지 확인하려고 하는데, 그 순간 보모가 마이아의 눈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달아납니다. 스프레이를 맞은 마이아가 고통에 정신없는 사이, 보모는 녹화원본 영상이 담긴 칩도 훔쳐갑니다. 그리고 그 영상을 삭제합니다. 이후 마이아가 경찰과 지인들에게 이 사실을 털어놓지만 언니와 남편의 연속 살인사건으로 힘든 마이아의 환상으로 생각하고 모두 믿지 않습니다. 
 
 또 다른 중요 인물, 남편 '조'의 엄마 '주디스'입니다. 정신과 의사입니다. 가문의 명예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가문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사건, 소문들은 모두 은폐해 왔습니다. 이 가문에서 만든 약은 부작용이 매우 심각합니다. 하지만 이 사실을 덮고 계속해서 약을 만들고 팔고 있습니다. 주디스는 아들 '조'가 죽은 이후 며느리 '마이아'와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겉으론 아무것도 모르는 척 당당하게 웃음 짓지만 뒤로는 많은 것을 계획하는 중입니다.
 
 
 

2. 비밀의 비밀 결말 (스포)

 지금부턴 범인이 누구인지, 결말에 대한 스포가 담겨있습니다. 원치 않는 분들은 바로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마이아의 친구를 시켜 마이아 집에 감시카메라가 담긴 액자를 선물하도록 시킨 사람은 바로 시어머니 주디스입니다.
정신과 의사인 주디스는 마이아가 아들을 죽였다고 의심하고 마이아의 멘탈을 흔들어놓기 위해 남편이 살아있는 것을 마이아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이 액자 속의 카메라는 해킹이 되며 조작한 영상을 집어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 카메라 속에 찍힌 '조'는 사실 스프레이를 쏘고 도망간 보모의 남자친구가 연기를 했던 것이었으며 조의 옷을 입고 등장해 얼굴만 딥페이크로 조작한 것이었습니다. 
주디스가 며느리 마이아를 의심한 이유는 바로
조가 부인 마이아의 친언니를 죽였기 때문입니다. 주디스는 이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사실 마이아 역시 남편이 친언니를 죽였단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산책하던 그날, 남편에게 당신이 언니를 죽였단 사실을 알고 있다 라고 말하자 남편 조가 먼저 마이아를 죽이려 총을 꺼내 방아쇠를 당깁니다. 그러나 미리 총을 바꿔치기한 마이아의 계획대로 마이아가 남편을 살해하게 됩니다. 언니의 복수입니다. 마이아의 친언니와 남편 조의 살인사건에 같은 총알이 사용된 이유입니다. 경찰이 이 사실을 알아채고 마이아를 체포하러 갑니다. 
 하지만 경찰은 마이아와 대화 후, 주디스 가문의 비리를 퍼뜨리는 것이 먼저라는 것에 동의하게 되고 (왜냐면 이 경찰도 주디스 가문이 숨기고 있는 비리사건의 피해자입니다.) 마이아 혼자 시어머니 주디스의 집에 총을 들고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본인이 남편을 죽인 것이고 남편이 자신의 친언니를 죽였다는 사실까지 가문의 가족들에게 모두 얘기합니다. 그리고 마이아는 주디스가 숨기고 있는 가문의 비밀을 퍼뜨리겠다고 강력하게 얘기합니다. 그렇게 대치상황이 계속될 때 마이아가 잠시(일부러) 놓아둔 총을 주디스의 아들이 집게 되고 그대로 마이아를 향해 여러 번 쏘며 마이아는 죽게 됩니다.
 이 상황이 모두 액자 속에 찍혀 생중계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나라 최고의 부자집안이었던 마이아 가문도 그동안 저지른 일들이 모두 폭로되며 망하게 됩니다.
 
 

3. 비밀의 비밀 다 본 후기

 전직 군인이었던 설정답게 마이아가 물리적으로 강합니다. 그래서 본인을 방해하는 남자들을 약간의 동작으로 이겨버립니다. 덕분에 답답함 없이 시원시원하게 잘 봤습니다. 잔인한 장면들을 못 보는 편인데 딱히 인상 쓸 일도 없이 편하게 잘 봤습니다. 잔인하거나 야한 장면은 없습니다. 피가 조금 나오긴 합니다. 주요 등장인물들이 몇 명 더 있습니다. 이 등장인물들에게 의심할 수 있는 장치를 심어놓기 때문에 끝까지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보다 보니 마이아가 스스로 자백하기 전까지 저는 범인이 마이아라고 확신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결말을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루 만에 8회 차를 다 봤으니 추리스릴러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술술 잘 봐지는 드라마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