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자리는 6월 21일~7월 22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별자리입니다. 영어로는 Cancer, 캔서라고 부릅니다. 게자리의 성격이라고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가 '가정적'입니다. 가정과 가족을 사랑하는 캔서, 게자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게자리의 타고난 성격은 무엇인가
게자리는 주로 '느낌', '감정'에 따라 움직입니다. 정서적으로 굉장히 민감하고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할 때 직접적으로 대놓고 표현하기보다 간접적으로 접근하는 편입니다. 또한 어떤 것을 좋아하게 되었을 때, 마치 게가 강한 집게발로 잡은 것을 놓지 않는 것처럼 매우 강한 집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게자리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게자리의 성격을 한 가지로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내성적이고, 조심성이 많고, 부끄러움이 많기도 하면서 차분하고 나긋나긋하며 어떨 때는 반짝반짝 빛나는 머리와 재능을 가진 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렇듯 게자리는 감정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게가 단단한 껍질로 자신을 보호하는 것처럼, 게자리는 자신의 은신처인 가정을 보호하고 싶어 합니다. 위협적인 게의 집게발은 자신의 감정과 가정을 지키기 위한 방어용 무기 같은 것입니다. 게자리는 먼저 공격하는 것은 드뭅니다. 다만 자신이나 자신이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이 위험에 처하면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두려움 없이 집게발처럼 물고 늘어집니다.
게자리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거침없이 돌진하지 않습니다. 게가 옆으로 살금살금 걸어가는 것처럼, 조심스럽게 목표에 다가갑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게자리를 바라볼 때 수줍음이 많고 소심한 사람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게자리는 대부분 과거에 대한 기억과 향수를 오래 간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억력도 좋지만 상상력도 뛰어납니다. 게자리에 태어난 사람들은 이 능력을 발휘해서 소설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2. 게자리의 장점은 무엇인가
게자리는 애정이 많고 풍부한 정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상태도 잘 알아차립니다.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본능적으로 잘 느낄 수 있으며 그 감정에 동화하여 공감해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분위기의 미묘한 변화도 잘 느끼는 편입니다. 직관적이고 상상상력이 풍부합니다.
돈을 잘 다루는 능력도 있습니다. 빈틈없이 돈관리를 지혜롭게 하는 편이며 투자 감각도 뛰어나서 증권이나 다른 투자에서 성과를 거둘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것을 자신이 가져야겠다고 마음먹으면 어떻게든 자기 것으로 만들 줄 압니다.
3. 게자리의 단점은 무엇인가
게자리는 작은 분위기의 변화에도 쉽게 마음이 동요하여 과민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분의 변화로 인한 변덕도 심한 편입니다. 너무나 감정적인 게자리는 불안하거나 안전하지 못하다고 느끼면 자주 침울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집착이 강하여 무엇을 쉽게 흘러 보내주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모욕을 당했거나 마음의 상처를 입은 일들을 오래도록 잊지 못합니다.
게자리는 가족을 어머니처럼 잘 보살펴주지만 이것이 지나치면 사소한 일까지 간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밖에 나가서 친구나 동료를 대할 때도 어머니가 자식을 대하듯이 대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배려해주고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은 좋지만 때로는 다른 사람의 사생활에 지나치게 간섭하여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